하남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총력”…‘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호평

박한수 | 기사입력 2024/06/26 [11:35]

하남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총력”…‘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호평

박한수 | 입력 : 2024/06/26 [11:35]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어린이 자전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시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5월부터 자전거 안전교육을 신청한 청아·단샘·천현·신장·윤슬초등학교 등 5개 학교 약 1천491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자전거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은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으로 구성됐다.

 

먼저 학생들은 이론교육을 통해 자전거에 대한 법령 및 기초교육과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기 위한 올바른 자세 및 자전거 안전확인 방법 등을 교육받았다.

 

또한 실기교육에선 실기 코스프로그램을 통해 출발·정지 및 통행 방법, 지켜야할 준수사항과 함께 집까지 안전하게 가기 위한 횡단보도 건너기 방법, 인도 주행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자전거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 행동을 차단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하남시는 올바른 자전거 이용 교육을 일반인으로 확대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신청받아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전거 안전교육 문의는 시청 도로관리과 자전거팀(☎031-790-5295)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나의 해리에게’ 신혜선, 이진욱-강훈-강상준 '3人 3色' 화제의 키스신! 여심 폭발!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