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관리공사, 재해발생 선제적 예방을 위한 ‘안전사고예방 특별 대책회의’개최

김은해 | 기사입력 2024/09/26 [16:00]

김포도시관리공사, 재해발생 선제적 예방을 위한 ‘안전사고예방 특별 대책회의’개최

김은해 | 입력 : 2024/09/26 [16:00]

 

김포도시관리공사(사장 이형록, 이하 공사)는 9월 23일(월) 시민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장하고, 중대재해 발생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안전사고예방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공사 사장 주재로 본부장 및 각 부서장, 청년위원회가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체계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논의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사업유형별 위험요인 발굴 및 분석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방안 ▲선제적인 안전사고예방 대책이 포함됐다.

 

특히, 안전사고 및 재해발생 위험이 높은 사업장을 중심으로 사고현황을 유형별로 분석 후, 실효성 있는 예방대책을 마련하는 데 주력했다. 공사는 이러한 논의결과를 토대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보완 및 안전경영체계 개선 등 보다 강력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형록 사장은 안전은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경영가치 중 하나로 이번 회의를 통해 현장에서의 안전수칙 준수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공시설물의 체계적인 관리와 예방적 안전관리 활동을 더욱 강력히 추진하여,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장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배우 소유진, 블루드래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깊은 신뢰 바탕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