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대성회 참석 목회자 “신천지 급성장 이유 알겠다”

목회자 약 200명 포함 1만6000여 명 넘게 참석하며 또 한 번 열기 입증
준비한 목회자 좌석 모자라 서서 듣는 등 진풍경도 펼쳐져
4km 환영 행렬에만 1만여 명 몰려…노원구민도 관심 가져

박정민 | 기사입력 2024/10/03 [00:23]

말씀대성회 참석 목회자 “신천지 급성장 이유 알겠다”

목회자 약 200명 포함 1만6000여 명 넘게 참석하며 또 한 번 열기 입증
준비한 목회자 좌석 모자라 서서 듣는 등 진풍경도 펼쳐져
4km 환영 행렬에만 1만여 명 몰려…노원구민도 관심 가져

박정민 | 입력 : 2024/10/03 [00:23]

▲ 2일 신천지 서울교회에서 열린 ‘2024 신천지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에서 이 총회장이 강연하는 모습.  © 환경안전포커스

 

말씀을 들어보니, 왜 이렇게 많은 신앙인이 오는지 알 것 같아요. 나도 좀 더 알고 싶고,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2일 서울 노원에서 ‘2024 신천지 말씀대성회 계시 성취 실상 증거가 열린 가운데 참석한 60대 장모 목사는 이만희 총회장의 말씀대로 요한계시록이 이뤄진 실체를 따라가 보자는 마음이 생겼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목회자인 내가 먼저 말씀을 제대로 깨닫고 그 기쁨을 성도들에게 전해줄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 목사의 소감처럼 이날 열린 ‘2024 신천지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는 준비한 목회자 좌석이 모자라 많은 목회자가 서서 듣기까지 하는 등, 회차를 거듭할수록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만희 총회장·이하 신천지예수교회)가 개최한 이날 말씀대성회는 지난달 25일과 29, 각각 마산과 부산에서 말씀대성회에 수만 명이 몰리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얻자 추가 편성됐다.

 

영남권 말씀대성회에 참석했던 한 목회자는 이 총회장의 말씀을 들으며 30년 목회 생활이 후회돼 눈물이 났다. 복음 전하는 일과 말씀 중심의 목회를 했다면 지금의 나는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신천지예수교회의 바른 신앙의 모습은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러한 영남권 목회자들의 열기는 서울로 이어지며 더 커졌다. 이날 당초 목회자 15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져 신천지예수교회는 그에 맞게 좌석을 준비했지만, 예상보다 많은 목회자가 참석하면서 서서 듣는 모습도 펼쳐졌다. 이날 참석한 목회자만 약 200명에 달한다.

 

목회자를 포함한 이날 총 참석자는 16000여 명이다. 또한 서울 노원 말씀대성회 현장 외부에는 행사 참석자를 환영하기 위해 1만여 명의 신천지예수교회 성도들이 모였다. 각종 환영 문구가 적힌 피켓과 풍선을 든 인파가 몰리는 진풍경에 사진을 찍거나 문의하는 시민도 많았다는 후문이다.

 

이러한 관심에 화답하듯 강연자로 나선 이 총회장은 요한계시록 전장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성경 예언과 그 성취 및 실체의 중요성에 대해 일목요연한 강의를 펼쳤다. 참석자들은 집중해서 필기하거나, 경청하면서 박수를 보내는 등 시종일관 열띤 분위기를 보였다.

 

이 총회장은 이날 강연에서 예수님은 구약을 이루시고 신약을 약속하신 뒤, 다시 오겠다고 하셨다. 예언하고 가셨으니 다시 오시면 약속한 것들을 반드시 이루신다이룰 때는 예언한 그대로, 도장 찍듯 이뤄진다. 그러니 가감하지 말라는 말씀이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신앙을 잘하려고 노력한다면 무엇보다 이뤄진 실체를 예언과 비교하며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그러니 말씀을 잘 깨닫고 그 말씀대로 신앙하고 있는지, 누구를 막론하고 성경 앞에서 자기를 비춰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총회장은 요한계시록 한 권만큼은 예언부터 실체까지 확실히 알자라며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신앙인이 되자고 재차 독려했다.

 

마지막으로 이 총회장은 목회자들을 향해 권세나 존경을 위해 신앙하는 것이 아니지 않느냐하나님께 순종하고 천국에서 영원히 사는 것을 소망하는 만큼, 낮아지고 낮아져서 다시 태어나는 차원에서 함께 신앙하자고 당부했다.

 

경기도 소재 교회의 김모 목사는 신천지예수교회의 계시 말씀을 직접 접해보니 정말 좋아서 정식으로 말씀 교류 MOU를 체결한 뒤 배우고 있다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속 시원하게 가르쳐주니 진심으로 감사했다. 더 많은 목회자와 신앙인이 마음을 열고 배워보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목회자들은 말씀대성회에 앞서 신천지 서울교회 3층에 위치한 홍보관과 미디어관을 둘러보며 도슨트의 안내를 받았다. 이들 대다수가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궁금증과 오해가 풀렸다는 소감을 전했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최근 말씀대성회가 계속되면서 현장에 참석한 목회자 외에도 앞서 유튜브 생중계로 접했던 많은 목회자가 요한계시록을 배워서 가르칠 방법이나 교재를 문의해 오고 있다면서 계시 말씀의 중요성을 깨닫고 배우는 목회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목회자들이 배운 말씀을 성도들에게 가르치며 국내 교계 전반의 수준을 함께 향상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배우 소유진, 블루드래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깊은 신뢰 바탕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