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여의도샛강 생태거점 조성 공사 현장 방문

오정백 | 기사입력 2019/04/24 [14:33]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여의도샛강 생태거점 조성 공사 현장 방문

오정백 | 입력 : 2019/04/24 [14:33]

▲     © 환경안전포커스


[환경안전포커스=오정백 기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위원장 김태수, 중랑2)는 지난 23일(화), 여의도샛강 일대에서 공사 중인 생태거점 조성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한강사업본부로 부터 사업 추진 상황을 보고받았다.

 

이날 현장방문은 서울시(한강사업본부)에서 추진 중인 한강자연성회복 사업의 일환으로 생태적으로 가치가 높은 여의도샛강 분류부 지역을 생태거점으로 조성 중인 사업 진행 현황과 샛강 생태공원 주변을 살펴보기 위한 것이었다.

 

▲     © 환경안전포커스


여의도샛강 생태거점 조성 사업은 샛강 분류부 일대를 생태거점 지역으로 거듭나고자 총 사업비 54억 1천5백만원을 들여 올해 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공정률은 60%로 수목식재와 수변데크 조성 등의 공사가 진행 중이다.

 

김태수 위원장은 “여의도샛강에는 전세계 어느 대도시에도 찾아보기 힘든 도심 한복판에 생태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본 사업을 통해서 샛강의 생태적 가치향상과 한강의 자연성회복을 기대한다.”라고 격려하면서도, 앞으로도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하게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하였다.

 

▲     © 환경안전포커스

 

이밖에, 위원들은 “이 곳 여의도한강공원에서 개최되는 봄꽃축제, 몽땅축제때 많은 시민들이 찾아 주시는 것은 환영하는 바이지만, 공원내 무질서 행위와 교통혼잡, 그리고 매년 엄청난 쓰레기 발생량으로 시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라고 지적하면서, 앞으로 쾌적한 한강공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질서유지에 만전을 기대달라고 주문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