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소방서, 봄철 화재예방대책 추진

송 창식 | 기사입력 2020/03/08 [12:46]

영주소방서, 봄철 화재예방대책 추진

송 창식 | 입력 : 2020/03/08 [12:46]

 

▲영주소방서 전경     ©환경안전포커스/송 창식 기자

 
【환경안전포커스/송창식 기자 】영주소방서는 날이 따듯해지는 봄을 맞아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봄을 즐길 수 있는 화재예방 대책을 3월부터 5월까지 추진한다.

 

최근 5년간 계절별 화재 발생률은 봄이 28.5% 여름이 20.7% 가을이 19.9% 겨울이 30.8%로 4계절 중 봄은 두 번째로 화재발생률이 높고 인명피해도 지속됨에 따라 건조기후, 야외활동 증가 등 봄철 화재특성 및 원인 등 위험요인에 따른 맞춤형 화재예방대책이 필요하다. 현재 코로나19 영향으로 인원이 다수 참가하는 행사는 연기 또는 축소가 예상되나 행사 성격, 참가자 범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일부행사는 계속될 수 있어 화재예방대책 추진 시 예방수칙 준수와 방문인원 최소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이에 영주소방서에서는 전년도 봄철 화재발생 특성별 맞춤형 대책 추진으로 실질적인 도민 체감형 화재예방대책 수립을 하고 다음과 같이 추진하려 한다. ▼취약계층 화재예방대책 추진(화재안전 추진협의회 구성·운영 및 소방안전네트워크 구축) ▼소규모 숙박시설 인명피해 절감 ▼석가탄신일등, 봄철 주요 행사장 화재안전관리 강화 ▼건축 공사장 화재안전관리 강화  ▼산불 예방대책 추진 등을 추진 한다.

 

김용태 영주소방서장은 “사계절 중 화재발생률이 두 번째로 높은 계절인 만큼 영주소방서는 봄철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안동시 예안면 청량감 가득한 청보리밭에서 추억을~~
이전
1/49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