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0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추진

적극행정 확산과 소극행정 혁파로 시민편익 증진시킬 것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3/31 [14:02]

구미시, 2020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추진

적극행정 확산과 소극행정 혁파로 시민편익 증진시킬 것

홍대식 | 입력 : 2020/03/31 [14:02]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기자] 구미시는 적극행정은 장려하고 소극행정은 예방, 근절하는 공직문화 확립으로 시민 편익을 증진시키고자 2020년 구미시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한다.

 

구미시 적극행정 실행계획은 4대 추진방향 14개 핵심과제로 추진되며 주요내용은 적극행정 추진체계 강화 및 역할 확립, 적극행정 공무원 보상,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소극행정 혁파 등이다.

 

이에 따라 구미시는 전담부서 지정 및 적극행정 관련 인사위원회 운영으로 추진체계를 확립하고, 사전컨설팅 제도와 적극행정 면책제도 등을 통해 적극행정 공무원을 보호지원하며, 반기별로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공무원의 자발적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소극행정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소극행정 행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적당편의, 복지부동 등의 소극행정 비위에 대해서는 징계 또는 주의경고 등 엄정 조치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급변하는 행정환경과 복잡다양한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적극적인 문제해결 의지가 중요하다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추진을 통해 구미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안동시 예안면 청량감 가득한 청보리밭에서 추억을~~
이전
1/49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