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봉화딸기 드시고 면역력도 높이세요~!

지상재 | 기사입력 2020/03/31 [13:58]

맛있는 봉화딸기 드시고 면역력도 높이세요~!

지상재 | 입력 : 2020/03/31 [13:58]

[환경안전포커스/지상재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코로나19 여파로 직거래가 줄고 개학 연기로 학교급식에 납품하지 못하면서 딸기 농가의 어려움을 위해 관내 딸기 농가 소비운동을 펼치고 있다.

 

딸기 재배 농가가 딸기를 수확하고 선별하느라 눈코 뜰 새 없어야 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막혔으며, 딸기체험농장을 운영하는 농가는 체험객이 전무한 상태로 코로나19가 하루 속히 안정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으나, 수확 최성기인 5월까지 안정되리란 보장도 없어 하루하루를 힘겹게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지난 3월 봉화군 공직자들이 뜻을 모아 봉화퍼스트 딸기 사먹기 운동을 추진해 약 600kg의 딸기를 구입했으며, 해당 농가들은 가장 많은 물량이 생산되는 3월 동안 군 공직자들의 딸기 사먹기 운동으로 숨통이 트였다근본적인 해결은 코로나19의 조속한 안정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도미숙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봉화 지역은 딸기 수확기간(12~ 5) 동안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아, 저온을 좋아하는 딸기 특성상 재배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이러한 환경에서 재배된 딸기는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맛이 일품이고, 청정한 환경에서 재배되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전하면서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봉화퍼스트 정책에 입각한 관내 생산 농산물의 소비촉진에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레몬의 2, 사과의 10)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탁월하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봉화 딸기는 봉화군로컬푸드(054-674-3307)에서 구입하거나 딸기농가에서 직거래 가능하다.

 

  © 지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안동시 예안면 청량감 가득한 청보리밭에서 추억을~~
이전
1/49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