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덕곡면 새마을지도자, 폐농약병 수거 및 선별작업 실시

「I❤대가야고령」청결한 고령을 위해 주민주도적 앞장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4/24 [12:40]

고령군 덕곡면 새마을지도자, 폐농약병 수거 및 선별작업 실시

「I❤대가야고령」청결한 고령을 위해 주민주도적 앞장

홍대식 | 입력 : 2020/04/24 [12:40]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기자]  고렬군 덕곡면 새마을회(면회장 최석훈, 부녀회장 진묘덕)는 4월 22일(수) 오후2시,예리 소재의 재활용 수거장에서 새마을회 남녀지도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폐농약병(비료포대) 수거 및 선별작업을 실시하였다.

폐농약병 모으기 작업은 밭과 들에 방치된 농약병을 수거하여 잔류농약으로 몸살을 앓는 토양오염을 줄이고, 녹색 생활화 실천분위기를 조성함과 동시에 군민 캠페인인「I대가야고령」의 3대 비전 중 ‘청결한 고령’ 만들기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

 

작업에 앞서 회원들은 이러한 작업의 취지를 다시금 강조하고, 각 마을에 폐농약병․폐농약비닐 분류방법 등을 홍보하여 자원 재활용에 대한 주민들의 의식개혁에 또한 힘썼다.

 

신재현 덕곡면장은 “청정덕곡의 자연을 보호하고, 청결한 고령을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이번 봉사활동에 주민주도적으로 앞장서준 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자연환경을 위해 우리 지역민 모두가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