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고령!

모바일 전자결재, 보고의 디지털화로 업무효율 극대화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4/27 [12:59]

고령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고령!

모바일 전자결재, 보고의 디지털화로 업무효율 극대화

홍대식 | 입력 : 2020/04/27 [12:59]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업무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지난 1월 실시한 업무보고를 비롯하여 현안사업 보고 시 불필요한 종이문서 대신 태블릿PC등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여, 보고 형식 개선과 업무의 효율화·디지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 대가야읍 전경, 고령군 홈페이지 캡쳐/기사내용과 관련없음  © 환경안전포커스

 

또한 곽용환 고령군수는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 전자결재’로 업무효율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곽용환 군수의 모바일 전자결재 건수는 2020년 1월 11건, 2월 12건, 3월 36건, 4월 현재 54건으로 월 평균 28건의 전자결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고령군의 변화는 평소 곽용환 군수의 스마트 기기에 대한 관심과 ‘젊은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는 지론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곽용환 군수는 평소 간부회의, 정례조회를 통해 변화하는 현 시대의 흐름에 맞도록 공직자의 창의적인 사고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적극행정’추진 체계를 구축하도록 수시로 강조해왔고 특히 관광분야의 경우 젊은 직원들의 생각을 적극 반영해 왔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도면과 사진자료가 많은 사업부서의 경우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활용한 보고가 확실히 늘었다고 밝혔다. 곽용환 군수는 “드론과 태블릿PC를 활용하면 사업현장에서 보는 것보다 오히려 전체적으로 세세하게 볼 수 있다”며 “스마트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바꾸고 있고 소극적인 행정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행정 추진 체계를 갖추지 못하면 고령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행정에 적극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