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2020년 아동권리보호 프로젝트」 후원금 전달식 가져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5/12 [13:03]

구미시「2020년 아동권리보호 프로젝트」 후원금 전달식 가져

홍대식 | 입력 : 2020/05/12 [13:03]

  LG디스플레이(주) 아동권리 보호 증진을 위한 사업비 6,000만원 후원

  아동이 행복한 구미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에 사용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2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김상철 LG디스플레이구미경영지원담당, 전혜영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아동권리보호 프로젝트」후원금 6,000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정호영)에서 후원한 ‘아동권리 보호 프로젝트’는 매년 구미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권리 증진사업을 총칭하는 것으로, 방학 중 결식․방임 아동 케어를 위한‘희망의 도시락’, 취약계층 신입 중학생의 책가방을 지원하는 ‘희망가방’, 여성청소년 용품을 지원하는 ‘희망KIT’,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위험상황 인형극’,‘아동 권리 가족 뮤지컬’,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아동학대 예방교육’, ‘아동권리옹호 릴레이 캠페인’ 이렇게 8개 사업이다.

 

사업추진은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에서 맡게 되며, ‘아동의 성장 단계별 사업 강화’, ‘지역사회 인식 개선’의 사업 방향에 따라 아동의 4대 권리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에 맞춰 집중 지원되어 앞으로 아동이 살기 좋고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철 구미경영지원담당은 “아동권리보호 프로젝트가 구미지역 아동들의 권리 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나아가 시민 분들도 아동의 안전과 보호받을 권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용 시장은 “LG디스플레이의 지속적인 지역사회 공헌에 대해 감사를전하며, 시에서도 아이들 눈높이 맞는 시책을 개발 및 추진하는 등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 만들기」사업에 7,200만원을 후원한 바 있으며, 2007년부터 매년 3,00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 기탁, 2017년부터는 어린이 교통안전사업, 스마트 기부함 등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