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깨끗한 성주만들기로 Post 코로나 시대 선도

- 일제 청소·방역의 날 및 생활속 청소·방역의 날 운영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5/12 [12:58]

성주군 깨끗한 성주만들기로 Post 코로나 시대 선도

- 일제 청소·방역의 날 및 생활속 청소·방역의 날 운영

홍대식 | 입력 : 2020/05/12 [12:58]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기자] 성주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클린 성주, 안심 성주 만들기」에 앞장선다.

 

 코로나19 확진자 다수 발생지역이라는 실추된 이미지 회복과 급감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경상북도 캠페인의 일한으로, 깨끗하고 청결하여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성주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성주군은 5월 11일을 일제 청소·방역의 날로 정하고 10개 읍면 단위로 총 500여 명이 참여하여 청소와 방역을 동시에 실시했다. 특히 성주읍은 11일 오후2시에 성밖숲과 이천변 일원에서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하여 환경지도자회, 의용소방대, 청우회, 재난지킴이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하여 환경정화와 방역 활동을 추진하였다.

 

 또한 매주 금요일을 「생활 속 청소·방역의 날」로 지정하여 이장상록회, 새마을회, 환경지도자회 등 마을별로 사회단체가 주축이 되어 전군민 자발적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로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깨끗하고 안전한 이미지는 코로나로 힘든 지역경제 회복에 필수적인 사항이다.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성주만들기에 전군민의 적극적을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배우 이보영, 무심한 듯 쿨한 무드가 매력적인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