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덕분에 챌린지’ 참여

김은해 | 기사입력 2020/06/15 [13:08]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덕분에 챌린지’ 참여

김은해 | 입력 : 2020/06/15 [13:08]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지목으로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운영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일산동구보건소는 선별진료소 의료진 등과 ‘함께 이겨내요’라는 글자가 적힌 종이를 들고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 동작을 표현하며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SNS를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환자 치료에 매진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으로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해 이어가는 방식이다.

 

선별진료소 의료진은 “장마와 폭염이 있는 하절기에 방호복과 마스크 착용이 어려움으로 느껴지는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힘을 얻었다”며 “의료진과 보건소에 응원을 보내주시는 시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일산동구보건소는 ‘덕분에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코로나19로 인한 고양시민의 심리 지원을 위해 수고하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고양시자살예방센터’ 그리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고양시센터’를 지목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5월 초부터 윈도우스루(Window thru)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선별진료소 의료진의 탈진 예방 및 안정성 확보, 선별진료소 방문자의 검사 대기시간 단축과 의료폐기물 발생량 절감 등 사회·경제적 효과를 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챌린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