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2동 장미꽃밭 지역명소로 탄생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6/29 [12:04]

의정부시, 신곡2동 장미꽃밭 지역명소로 탄생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6/29 [12:04]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신곡2동오역 하단에는 색색별로 만발한 넝쿨장미와 도종환 시인이 강변하던 접시꽃으로 뒤덮여, 오가는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 신곡2동 주민들이 가꾼 장미꽃밭/의정부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동오마을 주민들은 지난 1도시녹화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장미꽃밭을 조성하는 사업계획을 제출하여 최종 선정됐다. 이에 3월 말, 장미와 부엽토를 전달받은 주민과 통장들은 기존에 가꾸고 있던 접시꽃밭의 옆 공간을 땅장미 가득한 꽃밭으로 탈바꿈시켰고, 6월인 지금 화려하게 그 결실을 맺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원예에 조예가 깊은 통장 2명을신곡2동 가드너로 위촉해 가지를 잘라주는 전지작업 및 병충해예방 살충제 살포 등, 장미꽃밭을 주기적으로 점검·관리하고 있다.

 

김정미 신곡2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이 길고 어두운 고통의 터널을 지나는 모든 이들에게 이 꽃밭이 한줄기 빛과 위안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곡2동은 2020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동로 구간 1,500m를 철쭉 및 수국으로 가득 채우는 추동로 걷고 싶은 거리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신곡2동 관련기사목록
포토박스
메인사진
덕유산국립공원에서 미확인 반달가슴곰 포획
이전
1/79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