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21년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 신청 접수

농가소득 안정 및 사람과 야생동물이 공존하는 생활환경 조성

김영문 | 기사입력 2021/01/21 [15:01]

영주시, ‘2021년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 신청 접수

농가소득 안정 및 사람과 야생동물이 공존하는 생활환경 조성

김영문 | 입력 : 2021/01/21 [15:01]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 신청 받는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에 1억 6,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지원하는 시설은 철망울타리, 전기목책기, 방조망 등이며, 총 설치비용의 60%(최대 180만원)을 지원하고 나머지는 농가가 부담한다.

 

  이번 사업은 오는 27일까지 신청가능하며, 지원대상은 영주시에 주소를 두고 본인 또는 타인 소유의 농경지·임야를 직접 또는 임차해 농업·임업을 경영하고 있는 농민으로, 설치하고자 하는 농경지 소재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5년 이내 동일 보조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자, 전년도 자진포기 실적이 있는 자, 지방세·환경개선부담금·세외수입 등 체납이 있는 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상반기 예산 신속 집행을 통해 수확기 전 설치사업을 완료함으로써 시설물 효과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농민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기타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영주시청 환경보호과(☎054-639-6754)로 문의하면 된다.

 

  © 김영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