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설 명절 대비 부정 축산물 점검

부정축산물 지도·단속을 통해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만전

전길택 | 기사입력 2021/02/05 [20:51]

경주시, 설 명절 대비 부정 축산물 점검

부정축산물 지도·단속을 통해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만전

전길택 | 입력 : 2021/02/05 [20:51]

 

 경주시는 축산물 유통 성수기인 설 명절을 맞이해 안전한 축산물 공급과 소비자 신뢰 구축을 위해 부정축산물 점검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또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한 축산물 가공업체의 코로나19 집단 감염과 관련해 많은 인원이 근무하는 육류가공업체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함께 점검한다.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식육포장처리업소, 축산물판매업소, 식육즉석판매가공업소 등 총 762개 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축산물 표시기준 위반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 행위 자체위생관리기준 작성 및 운영여부 축산물의 비위생적 취급 축산물 위생교육 미수료 의심 영업장 점검 축산물 이력제 준수 방역수칙 이행 여부 등이다.

 

또 시는 자체 단속과는 별개로 경북도와의 합동단속을 실시해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관련 종사자들의 방역수칙 준수를 적극 지도할 계획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부정 축산물 유통 방지를 위해 경주시에서 진행하는 이번 점검과 더불어 시민 여러분들도 유통기한 경과 축산물 판매 등 위법행위를 발견하게 되면 관련 기관에 신고하는 등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 전길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