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농지원부 일제정비 추진

지상재 | 기사입력 2021/02/05 [18:06]

울릉군 농지원부 일제정비 추진

지상재 | 입력 : 2021/02/05 [18:06]

 울릉군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농지원부 정비를 올해 연말까지 최종 마무리할 계획이다.

 

▲ 울릉군  © 환경안전포커스

 

 농지원부는 농지행정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농지 현황, 농지 소유·이용실태 등을 기록·관리하는 자료이다. 농지원부 작성대상은 1,000㎡(시설 330㎡)이상의 농지에서 농작물 또는 다년생식물을 경작・재배하는 농업인(세대), 농업법인이며, 구성항목으로는 농가주 일반사항, 농가 구성원, 소유농지 현황, 임농지 현황으로 되어 있으며, 농가주의 주소지 관할 행정기관(시·군·구/읍·면·동)에서 작성・관리된다.

 

 울릉군 정비대상은 관내 80세 미만의 소유 농지 2,317필지, 547ha로 올해 12월말까지 중점적으로 조사 후 그 결과를 활용하여 농지원부를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농지원부 정비과정에서 농업인 및 농업법인 등의 소유 및 임차, 경작 등의 정보가 명확하지 않거나 농업경영체 등록 정보와 불일치 하는 경우에는 현장확인과 하반기 농지이용실태조사 대상에 포함할 예정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올해 농지원부 일제 정비를 마무리하여 농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공적장부로써의 농지원부의 기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 만개한 벚꽃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