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미래세대가 상상한 스마트 그린도시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은해 | 기사입력 2021/02/22 [14:13]

환경부, 미래세대가 상상한 스마트 그린도시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은해 | 입력 : 2021/02/22 [14:13]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환경부(장관 한정애)222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6동 대회의실에서 스마트 그린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그린 스마트 그린도시를 주제로 초등부와 대학부로 나눠 지난해 127일부터 올해 129일까지 열렸다.

 

초등부 주제는 상상속의 스마트 그린도시의 모습이며, 대학부 주제는 실존 지역을 배경으로 스마트 그린도시로 달라질 미래 모습이다.

 

공모 결과, 초등부 324, 대학부 204점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됐다. 내외부 7인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최종 각 15점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구 분

초등학생

대학생

대 상

환경부장관상

1

50만원

1

200만원

최우수상

환경부장관상

2

30만원

2

100만원

우 수 상

한국수자원공사장상

환경공단이사장상

환경산업기술원장상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장상

4

(1)

20만원

4

(1)

50만원

장 려 상

한국환경정책학회장상

8

10만원

8

30만원

 

초등부 대상은 지속가능한 에너지로 밝히는 그린 스마트 도시(한소정 작)‘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과일, 바람 등 자연으로부터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얻어 자연과 함께 지역의 문화유산을 지켜나가는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했다.

 

▲ (초등부 대상) 한소정作, 지속가능 에너지로 밝히는 그린 스마트 도시  © 환경안전포커스

 

대학부 대상작은 베러 그린(Better Green, 그린수프(신나경 외 1명으로 구성된 팀명) )’이 선정됐다.

   

▲ (대학부 대상) 그린수프(신나경외1)作, 「Better Green」  © 환경안전포커스

 

이 작품은 고속터미널 인근에 압전(외부에서 주어진 압력을 전기에너지로 전환) 및 수열을 활용한 에너지 시스템’, ’이끼를 이용한 공기청정시스템등을 적용하여 친환경 공간을 만들고, 이를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표현했다.

 

스마트 그린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30점의 작품들은 223일부터 환경부 누리집(www.me.go.kr)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날 시상식은 환경부 장관상 수상자 6(초등부 3, 대학부 3)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수상자들과 미래 친환경 도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정애 장관은 이번 공모전은 미래세대가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 친환경 도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면서, ”미래세대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환경부가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환경부,스마트그린도시공모전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 만개한 벚꽃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