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시민 모두가 혜택 보는 ‘경주시민 자전거보험’ 가입

경주시민이면 누구나 자동가입, 전국 어디서나 보험 혜택 누려

전길택 | 기사입력 2021/02/24 [19:00]

경주시, 시민 모두가 혜택 보는 ‘경주시민 자전거보험’ 가입

경주시민이면 누구나 자동가입, 전국 어디서나 보험 혜택 누려

전길택 | 입력 : 2021/02/24 [19:00]

[환경안전포커스/전길택] 경주시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경주시민 자전거보험'에 가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전거보험은 경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외국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되며, 경주시가 아닌 타 지역에서의 사고도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 적용범위는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던 중 일어난 사고를 비롯해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지 않더라도 동승한 상태, 도로통행 중 자전거로부터 입은 외래 사고까지 모두 포함된다.

 

보험기간은 올해 226일부터 내년 225일까지 1년이며, 주요 보장 내용은 자전거 사고로 인한 사망이나 후유 장해 시 최고 500만원 4주 이상의 치료를 필요로 하는 상해를 입었을 경우 진단기간에 따라 20만원에서 최대 60만원 6일 이상 입원시 20만원 등이며 타 보험과 관계없이 중복 지급이 가능하다. 보장내용과 보험금 청구방법 등 상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경주시민 자전거보험 가입에 따라 159명의 경주시민이 보험혜택을 받았으며,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민 자전거보험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며, “또한 자전거도로 개설, 공영자전거 구축 등 사업을 추진해 경주시가 자전거 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전길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 만개한 벚꽃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