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식당’ 확대 지정

덜어 먹는 집게 비치, 수저포장지 사용 등 방역 실시 업소 안심식당으로 지정

전길택 | 기사입력 2021/04/06 [20:54]

포항시,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식당’ 확대 지정

덜어 먹는 집게 비치, 수저포장지 사용 등 방역 실시 업소 안심식당으로 지정

전길택 | 입력 : 2021/04/06 [20:54]

[환경안전포커스/전길택] 포항시는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이 식당에서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안심식당을 지난해에 이어 확대 지정한다고 6일 밝혔다.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집게, 국자 등 도구 비치 및 제공, 위생적인 수저포장지 사용, 종사자 마스크 착용, 12회 이상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는 업소에 대해 지정제로 운영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안심식당으로 966개소를 지정했고, 올해는 연말까지 접객업소의 약 13%1,024개소를 추가 지정할 계획이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는 지정 배너를 부착해 시민이 쉽게 식당을 찾고,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포항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및 네이버·티맵에 안심식당 지정 내역과 위치를 제공해주는 등 안심식당을 적극 홍보하고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침체된 외식업계 경기도 살리고 시민이 더욱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식당에 대해 비말차단칸막이 방역물품과 집게, 안심접시와 같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등 업소 당 20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 전길택


포항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지역경제 살리기와 시민들의 외식업소 이용의 불안감을 덜고 안심식당 정착을 위해 이용에 협조를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