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숲가꾸기 사업 대상지 신청 접수

재위험 예방, 경제적 가치 높은 산림자원 육성

지상재 | 기사입력 2021/10/14 [14:42]

봉화군, 숲가꾸기 사업 대상지 신청 접수

재위험 예방, 경제적 가치 높은 산림자원 육성

지상재 | 입력 : 2021/10/14 [14:42]

봉화군은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을 만들기 위하여 금년도에 1,570ha에 대한 숲가꾸기 사업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을 희망하는 산주들을 대상으로 연중 사업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

 

숲가꾸기 사업은 숲의 연령에 따라 풀베기, 어린나무 가꾸기, 솎아베기, 가지치기 등 입목에 맞는 작업을 실시하며, 이러한 작업을 통해 입목의 부피생장이 증가하고 옹이가 없는 우량 용재를 생산하여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산림으로 육성할 수 있고, 부가적으로 산사태 등 수해를 예방하고 홍수조절 및 수질정화, 수원함양 기능도 증진된다.

 

사업은 산주가 동의하는 임지에 대하여 산림사업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설계에서부터 사업시행에 이르기까지 모두 경쟁 입찰방식에 의해 추진한다.

 

봉화군 관계자는 “산주와의 유기적인 소통으로 모범적인 사유림경영 활성화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으며, 숲가꾸기 사업을 희망하는 산주는 봉화군 산림녹지과(679-6363) 또는 봉화군 산림조합(673-9714)으로 문의하면 수시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 지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