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만사혈통”으로 혈관건강 지켜요!

만성질환이 사라지는 혈관소통 비대면 프로그램

지영재 | 기사입력 2021/03/02 [17:30]

군위군, “만사혈통”으로 혈관건강 지켜요!

만성질환이 사라지는 혈관소통 비대면 프로그램

지영재 | 입력 : 2021/03/02 [17:30]

 65세 이상 노령인구가 전체군민의 40%에 달한 초고령 지역 군위군은 만성질환자 비율의 증가함에 따라 만성질환 예방의 중요성과 인식개선을 통한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자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심뇌혈관질환 밀키트 영양꾸러미 비대면 프로그램 사업을 준비했다.

 

 ‘성질환이 라지는 관소’ 혈관이 건강해야 온몸이 건강해진다는 취지로 만성질환에 좋은 식품으로 구성하여 2. 22(월) ~ 4. 16(금)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연계하여 사업에 등록되어 있는 65세 이상 만성질환자 중 허약노인 150명을 선정하였다.

 

 유선으로 사전 건강 상담 및 방문일자 약속 후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 2인1조로 비대면 밀키트 영양꾸러미 및 사업홍보 리플렛 등을 전달하고 있으며, 사업종료 후에는 식품의 적절성과 대상자들의 우울감 및 만족도를 평가하여 사업을 보완할 예정이다.

 

 김명이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롭고 우울하기 쉬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혈관질환에 좋은 식품을 통해 군민에게 다가가는 모습을 보여줄 것” 이며 “이를 통해 대상자의 기분전환과 혈관건강 유지 도움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지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위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 만개한 벚꽃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